교회 생활 안내

성경은 ‘영광스러운 교회’ (엡 5:27)를 말씀하고 있습니다. 교회의 머리는 예수 그리스도시며(엡 5:23), 자신의 생명을 내어 주시기까지 교회를 사랑하신다고 하셨습니다.
그러므로 우리 역시 주를 사랑하듯 그리스도의 몸이요, 주님의 영광스러운 신부인 교회를 사랑하는 것이 마땅합니다.

구약시대에는 성막에 하나님의 임재가 있었으며, 솔로몬이 성전을 건축한 이후에는 성전에 하나님께서 임재하셨습니다. 오늘날에는 교회가 하나님의 집이며, 하나님의 영광과 은혜를 체험하는 곳입니다.
1) 교회는 하나님을 만나는 곳입니다.
2) 교회는 천국의 모형입니다.
3) 교회는 택함받은 자들의 모임입니다.
4) 교회에 천국열쇠가 있습니다.
5) 성도의 축복은 교회를 통해 이뤄집니다.
1) 예배는 가장 가치있는 것을 하나님께 드리는 것입니다. 몸을 드리십시오. 시간을 드리십시오. 물질을 드리십시오.
2) 예배는 하나님과 만나는 축제의 장입니다. 주일축제예배 주일전가족찬양예배 셀가족예배(모임)
1) 예배 10분전까지 와서 기도로 준비를 합니다.
2) 복장은 단정히 하고 예배 도중 화장실을 간다거나 잡담은 삼가합니다.
3) 휴대폰은 미리 꺼서 예배에 방해 되지 않도록 합니다.
4) 아이를 데리고 오신 분은 교육관을 이용합니다.
5) 마음과 정성을 다해 예배 드리도록 합니다.
1) 하나님게서도 천지창조 후 안식하셨습니다.
2) 주일의 주인은 하나님이십니다.
3) 사도들은 초대교회 때부터 일요일을 주의 날로 지켜왔습니다.(행 20:7, 고전 16:2, 계 1:10)
4) 주일은 오락을 삼가고 주 안에서 경건하게 안식하는 날입니다.
5) 주일은 거룩하게 지키기 위하여 필요한 물건은 전날까지 준비하며, 상거래는 삼갑니다.
6) 오로지 하나님과 만나는 예배에 집중하고 성도들과 교제하기 위해서 입니다.
1) 담임목사님과의 관계
담임목사님은 하나님이 우리 교회에 주신 사명을 이루기 위해 대표로 세우신 거룩한 목회자입니다. 성도들은 목사님을 대할 때 존경하며 순종해야 합니다. 또 담임목사님을 위해 늘 기도해야 합니다.

2) 셀리더와의 관계
셀리더는 셀에서 영적 아비의 역활을 합니다. 어려운 일이나 문제가 생겼을 경우 함께 의논하고 기도합니다.

3) 성도들과의 관계
“형제를 사랑하여 서로 우애하고 존경하기를 서로 먼저하며”(롬 12:10) 서로 섬기며 말씀 안에서 교제합니다. 서로의 덕을 세우도록 하며, 말로 인한 분쟁이 없도록 서로 조심합니다. 특히 성도들 간의 돈거래, 보증 등은 삼가합니다.

셀가족모임이란 예수 그리스도의 임재와 능력과 목적을 체험하며, 전도, 정착, 양육, 훈련, 재생산을 통하여 2천2만세계비전을 이루는 예수 생명의 가족모임입니다.
시편 1편에는 우리를 시냇가에 심은 나무라고 말씀합니다. 시냇가에 뿌리를 깊이 내린 나무는 가뭄에도 마르지 않고 푸른 잎사귀와 좋은 열매를 맺습니다. 하나님은 우리를 풍성한 시냇가에 심으셨습니다. 이제 우리는 풍성한교회에 다음과 같은 뿌리를 깊이 내려 잎사귀와 열매가 무성하며 사시사철 형통한 축복을 누려야 겠습니다.

1) 교회중심의 뿌리를 내려야 합니다.
하나님께서는 기쁨이나 슬품, 어려움과 고통에서도 교회를 찾는 사람을 기뻐하시며 축복하십니다. 성도의 삶의 우선순위는 교회입니다. 마태복음 6:33에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고 말씀하십니다. 교회중심의 삶이 곧 그의 나라와 의를 구하는 것이며, 그런 때 하나님은 우리 삶의 모든 것을 책임지십니다.

2) 예배의 뿌리를 내려야 합니다.
하나님은 영과 진리로 예배하는 자를 찾으신다(요 4:24)고 하십니다. 예배를 통해 우리는 세상을 다스릴 영적인 힘을 공급받습니다. 예배의 성공이 곧 인생의 성공입니다.

3) 기도의 뿌리를 내려야 합니다.
기도는 하나님과의 대화요, 우리의 모든 필요를 공급받는 통로입니다. 기도는 인생의 막힌 문들을 여는 만능 열쇠입니다. 특히 하나님은 성전에서 기도할 것을 말씀셨습니다.

4) 말씀의 뿌리를 내려야 합니다.
말씀은 영의 양식입니다. 영의 양식을 규칙적으로 섭취해야 우리의 신앙도 건강하게 성장 할 수 있습니다.

1) 교회생활에서 불편한 점이 있을 경우 새가족섬김이에게 말씀하시면 최선을 다해 도와 드리겠습니다.
2) 교회 전화는 풍성한교회 051-507-8844, 일산 풍성한교회 031-914-8840 입니다
3) 장례, 결혼, 입원 등 경조사는 셀리더를 통해 담당자에게 연락하시면 됩니다.
4) 교회 홈페이지를 통해 더 많은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http://www.psh.or.kr)